愛河日記

와신상담... 울진 '응봉산' 본문

~2015년화보

와신상담... 울진 '응봉산'

독행도자(Aloner) 2015. 3. 8. 00:35







2015년3월7일(토) : 겨울 시즌이 끝나고 다시 춘하지절을 맞이 하면서 내 산행 주기가 좀 뜸해졌다.

몸이 좀 불편했던 탓도 있었지만 해빙기의 질펀한 산길, 족구활동, 직장 분위기, 집안 식구들의 은근한 거부감 등이 산행의 탄력을 다소 위축시키기도 했다.

 

<< 비디오 리포트 >>


 

독행도자 10산8일 순례길(영상 구성) :

2015년01월01일(태백산)~01월11일(아미산~방가산)~01월17일(소백산)~01월31일(덕유산)~02월20일(팔각산)~03월07일(응봉산)~03월14일(금성산~비봉산)~03월21일(천지갑산)에 이르는 겨울 진경을 담은 고전 영상이다.


오늘의 산행지 응봉산은 경북 울진군과 강원도 삼척시에 걸쳐져 있는 대한민국 100대 명산에 속하는 산이다.
강원도 삼척시 소재 덕풍계곡의 천연경관을 탐방코스에 포함시키지 않아서 인지는 몰라도, 경북 울진군 덕구온천 산불예방 초소를 들머리로한 헬기장 코스의 상행로와 정상에서 용소골로 이어지는 하행로의 원점회귀 코스는 대한민국 100대 명산이란 타이틀이 무색하게 그럴싸한 별 경치가 없고, 바위 봉우리나 전망대도 보이지 않았다.
시종일관 실망스런 산행으로 마무리되는 듯 싶더니... 덕구온천 콘도로 나가는 날머리가 가까워 져서야 비로소 용소골 최고의 풍치인 용소폭포가 나타나 급반전을 이루었다.
결국, 마지막에는 웃을 수 있었던 산행일정이었는데...
삼척 덕풍계곡을 탐방일정에 넣을 수 없었던 까닭은 홀로 손수 운전을 해야하는 이유로 차량 수납이 불가능했기 때문이다.
만약, 제대로 응봉산을 즐기고 싶다면, 덕구온천 콘도에서 용소골을 통해서 정상을 밟은후, 덕풍계곡을 타고 덕풍마을로 하산하는 긴코스를 택해야 한다.

(하) 오늘의 점심 식사는 호떡과 바나나, 포도쥬스를 준비했다!!

(상) 금강송 외엔 별 특이한 경치를 접하지 못한채 용소폭포 방향으로 하산을 시작한다 (하)




(하) 설악산 십이선녀탕 계곡의 복숭아탕을 닮은 용소골 '용소폭포'








오늘은... 용소폭포에 이르렀어야 내가 원하는 경치를 만나~ 마지막에 분위기를 급반전시킨 산행이었다...^^

비록, 시련과 고난이 닥치더라도 개인등산은 계속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