愛河日記

오랜 침묵 끝에 다시 원행... 양산(오봉산) 본문

~노후여정편

오랜 침묵 끝에 다시 원행... 양산(오봉산)

독행도자(Aloner) 2023. 1. 17. 06:55

다음주~ 설연휴가 끝나는 즉시 타이완 여행을 위해서 다시 출국 길에 오른다.

해외 여행을 위해선 우선 기본적인 건강 상태가 양호한 상태로 유지되어야 하기 때문에 정신을 가다듬고 근력을 키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하겠다.

백내장 수술이후~ 항생제 후유증에 다소 고전했던 나로서는 특히 장거리 운전을 스스로 삼가해 왔지만...

이제는 경주 남산을 넘어서 외연을 조금씩 넓혀볼 요량으로 처음으로 다시 고속도로를 주행해 보았다.

그렇게 찾아온 곳이 바로 경상남도 양산~ 아마도 문재인 전대통령께서 이곳에 정착하고 계실 터이다.

이렇게~ 나는 오봉산이란 곳을 찾아 오게 되었다.

 

 

수년 전부터 양산 오봉산을 탐방해보고져 했으나~ 막상 적당한 주차 장소를 발견하지 못해서 차일 피일 미루어져 오다가 잠정적으로 잊고 있었던 산이 되었는데...

우연히~ 민들레씨앗(Wonnabe)이란 젊은 여성 분의 블로그 포스팅을 랜덤으로 접하고서야 용국사 무료 주차장 정보를 입수하게 되어 즉시 산행 출발을 하게 된 것이다.

워너비 님의 블로그 포스팅 : https://blog.naver.com/wonnabe/222981142562

 

나처럼 혼자서 손수 운전으로 모든 것을 해결해야 하는 산객으로선 첫번째 관건이 바로 주차 문제이기 때문에 산행 출발 자체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가 되기도 한다.

따라서~ 워너비 님의 포스팅이 뜻하지 않게 나의 오랜 숙제를 해결하는 단초가 되었다.

 

요즘~ 작은빛(다음블로거) 님이 코로나19 시국에 블로그에서 의문스럽게 사라진 여파가 나에겐 적지않다.

영남알프스 일대는 손바닥 안에 놓고 훤히 꿰뚫어 보던 왜소한 여걸이었는데...

더먼저 은거에 들어간 설악낭자(네이버), 효빈(다음) 등... 새해 2023년이 되니 더욱 옛멘토들이 그리워지는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