愛河日記

아무도 없는 텅빈 산의 철쭉... 남원(봉화산~매봉) 본문

~노후여정편

아무도 없는 텅빈 산의 철쭉... 남원(봉화산~매봉)

독행도자(Aloner) 2021. 4. 28. 06:38

올해의 철쭉 개화는~

지난 겨울의 따뜻한 날씨 영향으로 예년에 비해 다소 이르게 필 것으로 예견하는 전문가들이 많았는데...

실상은 꽃샘 추위동안 냉해를 입은 곳이 많은 편이라~ 합천(황매산)이나 보성(일림산)도 활짝 피지를 못하고 아직은 게슴츠레한 눈빛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여~ 선답자들의 포스팅에서 철쭉 만개 소식을 전한 최신 리포트를 인용하여 일단은 남원(봉화산)으로 먼저 간다.

 

<< 비디오 리포트 >>

 

2021년4월27일(화요일) : 당월 마지막 코로나19 재난휴무를 활용해서 만개한 철쭉을 만나기 위하여 새벽같이 집을 나선다.

이른바~ 기습특공 번개작전이다.

한동안 U+네비게이션을 지극히 애용했으나 난데없이 카카오맵과 합병되더니 되려 서비스 기능이 더 후퇴해버렸다.

그래도 다른 네비게이션 앱보다는 기능이 더 유리해서 지속적으로 활용해왔는데...

아뿔싸~ LG 스마트 폰을 사용하다가 금년 초순에 삼성 폰으로 바꿨더니만... 이거 왜 이러시나~???

네비게이션만 연결하면 자동으로 안내음이 죽어버리니~ 지도만 보면서 운행하기엔 많은 무리수가 따랐다.

하여~ 네비게이션을 연결할 때면 반드시 설정 앱으로 들어가서 블루투스 연결을 일일히 해제해줘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었다.

게다가~ 고속도로 주행 중 전화라도 오게되면 핸즈프리 상태로 통화를 못받게 되니 짜증이 날만도 하지 않겠나...???

결국엔~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차량 자체의 모젠 네비게이션을 새로 업데이트 한 후에 오늘부터 다시 활용하게 된 여정이 되겠다.

 

<< 비디오 캡춰 이미지 >>

위의 이미지는 곰믹서를 이용해서 비디오를 편집하다가 마음에 와닿는 장면들을 순간 캡춰한 것인데...

일부는 자막이 들어간 상태에서 있는 그대로 캡춰한 것이고~ 또 일부는 자막을 없앤 후 당시의 순수한 전경만 캡춰해 낸 것이다.

 

<< 인용 이미지 : 보성 초암산 철쭉 >>

윗사진 8장은 이웃 블로거가 촬영한 보성(초암산)의 금4월25일(일요일)자 철쭉 개화 현황인데~ 철쭉으로 유명한 보성(일림산)과는 많은 차이가 있어 뵈는 철쭉개화 상태를 엿볼 수있다.

냉해를 맞은 일림산은 합천(황매산)과 함께 5월 초순까지 더 기다려 본 후~ 탐방 여부를 결정할 것이다.

 

오~ 산신령 님이시여... 감사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