愛河日記

Merry X-mas eve... 영남알프스의 제왕, 밀양 가지산(3rd) 본문

~2016년화보

Merry X-mas eve... 영남알프스의 제왕, 밀양 가지산(3rd)

독행도자(Aloner) 2016. 12. 24. 21:03

태백산 눈꽃 축제가 시작되면 인파로 붐벼서 주차가 어려울 게 뻔하므로 미리 한번 휭~하니 다녀올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지금 태백산엔 적설량이 좀 부족해보였다...^^

그래서, 나는 영남알프스에서 가장 높은 해발 고도를 뽐내는 가지산으로 향했다.

이번이 아마도 세번째 탐방으로 기억되는데... 이웃의 백운산에 다녀 올적마다 날머리로 삼았던 삼양교(제일농원)을 들머리 겸 날머리로 삼았다.

 

<< 비디오 스토리 >>

 

2016년12월24일(토요일 : 성탄전야) : 오늘도 집에서 늦은 아침식사를 마치고 서두름없이 천천히 밀양 삼양교 제일농원에 도착해서 주차를 안전하게 해둔 후, 11시20분 쯤에서야 입산을 시작한다.

당초, 구룡소폭포를 지나서 가지산으로 오른 후, 진달래능선으로 하산할 계획이었으나... 막상 갈림 길에 이르자, 미답 코스로 먼저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발동해서 진달래 능선 길의 된비알을 선택하게 되었다.

 

먼저, 진달래 능선코스로 오르면서 건너편 백운산의 수려한 암릉을 연신 훔쳐보게된다~!!

 

자~ 첫번째 능선에 올라서자, 백운산 암릉과 가지산 암릉이 좌우로 다 조망되기 시작한다...!!

 

가지산 정상에는 인증 행렬이 몰려있고... 좌측으론 내가 하산해야 할 서북능선의 근육질 암릉도 조망된다~!!

 

가지산을 한눈에 건너다 볼 수있는 중봉에 다달았다~!!

 

가지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마지막 암릉... 산객들의 모습이 개미처럼 보인다...!!

 

가지산 정상... 요즘은 셀카봉으로 인증 사진을 찍는 사람들의 숫자가 점점 더 많아지는 것같다...!!

 

쌀바위(윗사진)과 헬기장(아랫사진)... 쌀바위는 이미 몇번 다녀온 바가 있는데, 헬기장으로 지나가기는 오늘 첫경험이 될 것이다~!!

 

가지산 정상 인증샷~!! 정상부에는 상고대가 아직 녹지않아 눈꽃이 피어있다...!!

 

학심이계곡에서 올라오는 가지산 북봉이 눈앞에 떡하니 버티고 서있으니 당장이라도 달려 가고픈 심정이다...!!

 

바라보면 볼수록 구미가 더 당기는 가지산 북봉~!! 언젠가는 올라서고 말거야...^^

 

그리고, 근육질이 뛰어난 서북능선으로 하산을 개시하며 점심 식사도 겸한다...!!

 

정상부 눈길을 벗어난 후... 마지막 능선에서 가지산 방향으로 다시한번 뒤돌아 본다...!!

 

그리고... 하산 깃점이 저기~ 가운데 보인다...!! 바로 백운산 갈림 길이다~!!

 

죽대밭을 지나자 벌써 두번씩이나 다녀간 구룡소 폭포에 닿았다~!!

여기서, 카메라 배터리가 소진되어 급히 스마트 폰으로 대충 몇컷 담는데... 오늘 유수량은 대체적으로 양호한 편이다~!!

 

구룡소 폭포를 지나서 제일농원 마당으로 들어서니, 오른쪽 머리 위로 백운산의 수려한 암봉들이 배웅을 해주는 듯하다~!!

 

박근혜대통령 탄핵 (찬성 : 반대) 집회가 열리는 성탄 전야에도 나는 독행도에만 전념한다...!!